힐링캠프 > 애벌레 > 번데기가 되었어요

 

  투명유충병의 벽면에서 번데기방이 관찰되면, 노란색의 번데기로부터 약 20일동안 번데기 상태를 유지합니다.

  매일 사진을 찍으면서 확인해보면 그 색깔이 점차 짙게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번데기는 성충의 몸을 만들면서

  조금씩 꿈틀대게 됩니다.

  장수풍뎅이는 딱정벌레목에 속하는 곤충으로 번데기를 거쳐서 성충이 되는 갖춘탈바꿈의 곤충입니다.

  이러한 번데기 시기에 드디어 어른벌레가 되기 위한 날개가 형성되며 단단한 외골격이 갖추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번데기방 짓기(종령애벌레)

 

 

번데기방 완성

 

 

 번데기 되기

 

 

번데기+3일

 

 

 번데기+15일

 

 

  조심조심!

  번데기상태는 장군이의 한 살이 중에서 가장 약하고 다치기 쉬운 기간이랍니다.

  -강한 햇빛이 병에 닿지 않아야 해요

  -충격에 약하므로 툭툭 치거나 이동하지 마세요.

  -따뜻하면서 일정한 온도가 유지되도록 신경쓰세요.

 

  암수구별:

  번데기방의 사이즈를 보거나, 번데기의 모양을 보면 암수를 알 수 있습니다.

  수컷은 뿔이 있어서 번데기방이 암컷보다 키가 더 크며, 병의 부엽토가 적을 경우에는 번데기방이 똑바로 서지 않고 옆으로

  조금씩 기울게 됩니다.

  

  3령애벌레를 구입하고 나서 성충이 되기까지 최소 1.5개월이 걸리게 됩니다.

  위 사진대로 관찰이 되었다면 성충의 모습이 갖추어 진 후 약 3~4일 후에 성충사육세트를 준비합니다.

  

  성충이 된 후,

  성충이 짝을 맺거나 여러마리가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가급적 같은 시기에 우화된 성충이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성충이 된

  이후에는 그 수명이 여름 한철(1~3개월) 정도로 길지 않으며, 시기별로 활동성이 달라 가장 활동력있는 성충이 다른 성충을 해

  치게 됩니다. 특히 암수가 짝짓기하여 산란을 받으려면 가급적 암수의 우화시기가 비슷한 성충끼리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갓 우화한 성충은 어리 버리하며, 1개월이상을 산 성충은 지친 어른이라고 보시면 되지요~

 

 

성충구입

 

관찰세트

 

산란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