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캠프 > 어른벌레 > 수명이 다했어요

 

 

 

  수명이 짧아요.

  장수풍뎅이 성충의 수명은 약 2~3개월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집안에서 사육통에 가두어 키울 때는 짧게는 1개월만에

  죽기도 해요.

  장수풍뎅이는 초여름에 번데기에서 우화하여 성충이 된 후 여름 한 철만 성충으로 살아가는 곤충입니다.

  장수풍뎅이의 수명을 정확히 알 지 못하고 키우는 경우에는 많은 오해들을 하게됩니다.

  2~3주간 많이 먹고, 시끄러울 정도로 활발히 움직이고 자신을 많이 드러내죠. 이때 열심히 관찰하고 놀아주고 환경관리를

  (사육통의 환경,부엽토의 수분상태,온습도) 잘 해 주세요.

 

  그래서 이해되는 행동들,

  -수명이 짧으니 서둘러 번식을 해야해요. 즉 쉽게 알을 받을 수 있지요.

  -우화후 성충으로 완전 적응 후에 움직임이 활발하여 관찰하고 키우는 재미가 있어요.

  -한번 먹기 시작하면 엄청 잘 먹어요, 그래서 많이 먹을 때는 매일 먹이를 갈아주는 것이 좋아요.

  -반면에 2개월 이상이 되는 나이가 되면 행동도 둔하고 먹는 양도 현저히 줄어드니 조금씩 먹이를 주어야 해요.

  -암컷이 보이지 않을 때, "아, 알을 낳는구나"라고 이해하면 되요.

 

  죽은 성충을 보관하세요.

  성충이 죽을 때는 대부분 부엽토 위로 올라와 누워서 죽어있게 됩니다. 죽은 뒤 늦지 않게(3~4일) 발견한다면 장수풍뎅이의

  몸이 온전히 유지되어 있어요. 하지만 너무 늦게 발견하면 죽은 곤충의 몸이 조금씩 분해되게 되요.

  온전한 곤충은 그냥 버리지 말고 비닐이나 작은 용기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해두세요.

  여러분이 곤충을 좀 더 알게되어 자세한 관찰을 하거나 표본으로 남기고 싶을 때 추가비용없이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알채취 세트

 

곤충젤리

 

산란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