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캠프 > 어른벌레 > 산란세팅

 

 

  드디어 어른벌레를 만났는데 이때부터 어찌 할까요?

  어른벌레(성충)가 되면 이제부터 매일보기도 하고 함께 놀 수도 있어요.

  성충이 놀 수 있는 적당한 공간을 준비해주고 먹이로는 과일등을 먹게되요. 하지만 과일을 먹이면 날파리가 생길 수 있으니

  곤충젤리를 먹이면 되겠지요. 그래서 숲벌레의 곤충젤리는 최저가로 제공한답니다.

 

  산에 풀어준다고요?

  우리나라 기후의 서울,경기지역은 아직은 장수풍뎅이를 위해서 살기에 적절하지 않아요. 그래도 기후온난화로 인하여

  몇군데에서는 장수풍뎅이가 살아가는 경우가 있기도 하지요.

  장군이는 성충으로서의 수명이 매우 짧답니다. 기껏해야 한여름, 1~3개월을 살아요. 멋지게 성충으로 우화했는데요, 간단한

  곤충젤리만 먹이면서도 집에서 기를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는게 어떨까요!

  

  산란세트란?

  장수풍뎅이 성충을 기르기 위한 최적의 사육세트에요,

  장수풍뎅이를 관찰하면서 잘 기르기만 했는데, 장수풍뎅이 부부가 큰 선물을 해주게 된답니다.

  바로 알을 낳아 애벌레가 생기게 되는데요. 숲벌레 곤충교실에서 배웠던 장수풍뎅이의 한 살이를 내손으로 직접 경험하게

  된답니다.

  관찰세트와 달리 사육통이 좀 더 크며, 암컷이 알을 낳을 수 있도록 충분한 부엽토를 포함해요.

  물론, 암수 한쌍이 있어야 하므로, 혹 한 마리만 있다면 나머지 한 마리를 숲벌레에서 할인된 가격(8,000원)으로 구입해보세요.

  산란세트를 구입하면, 세팅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앞으로 알이 생겨서 채취해야 하는 날짜까지 알려드립니다.

  산란을 받는 다는 것은 특별히 새롭거나 어려운 것이 아니에요. 세트안에 있는 부엽토가 마르지 않도록 일주일에 한번만 수분을

  관리해주면 장수풍뎅이 암컷이 열심히 알을 낳게 되고요, 그 알들이 순서대로 부화하여 애벌레로 자라게 된답니다.

  가까운 마트에서 고가의 사육통과 용품, 그리고 부엽토를 구입하지 마세요. 불필요한 소비입니다.

 

  재미있는 관찰!

  장수풍뎅이는 힘이 세서 장수풍뎅이에요.

  사육통에서 기르지만 가끔은 꺼내어 놓고 힘이 얼마나 센지 실험도 해보세요.

  집의 창문이 닫혀져 있다면 장군이가 날개를 펴고 날 수도 있어요. 나는 속도가 느리고 멀리 가지 못하므로 착지할 때까지 기다   렸다가 다시 잡으면 되니, 꼭 관찰해보세요.

  친구의 장수풍뎅이랑 만나면 곤충씨름도 할 수 있겠죠. 씨름하는 모습은 정말 흥미진진해요.

 

  

 

 

성충구입

 

관찰세트

 

산란세트